KB손해보험-바로팜, 약국 경영 활성화 및 안전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2-08 09:15 출처: KB손해보험

왼쪽부터 바로팜 신경도 이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 바로팜 김슬기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과 바로팜(대표이사 김슬기)은 약국의 경영 활성화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고 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과 바로팜 김슬기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국 경영 활성화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로팜은 약사 출신 김슬기 대표와 신경도 이사가 공동 창업한 약국 경영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전국 약국의 약 50%에 해당하는 1만2000여 개 이상의 약국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KB손해보험은 바로팜 회원 약국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양질의 보험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과 바로팜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약국 전반의 안전관리 강화와 KB금융그룹의 종합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헬스케어 지원 등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은 “최근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으로 인해 약국 내 풍수해 사고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피해 규모가 대형화되고 있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위험관리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사고 예방은 물론, 약국의 안전관리 기반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