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행정안전부, 2022년 ‘도전.한국 :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 최종보고회 개최

국민 공모 우수 연구과제 발굴 및 정책화 지원

2022-12-08 09:0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최종보고회 포스터

원주--(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은 12월 8일(목)에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전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행정안전부는 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국민이 제안한 문제 해결형 연구과제를 발굴해 지역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를 진행했다.

최종보고회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의 2022년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전’ 취지 설명 및 인사말로 시작된다.

보고회는 선정된 우수 연구 5팀의 발표에 이어 관련 내용에 대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행정안전부, 과제 소관 부처(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담당자의 정책화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개최될 계획이다.

이어 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된 5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0만원, 우수상(1명)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 장려상(3명)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이 수여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에 훌륭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향후 공론화 과정 등을 거쳐 국민의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 과제 개발, 정책, 제도 입안을 주도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 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연구 기관이다. 연구원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자치 분권과 균형 발전 관련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