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2022-07-22 09:57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22년 도시재생 역량강화 기본과정’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1일(목)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22년 도시재생 역량강화 기본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6월 23일부터 매주 한 번씩 총 5회에 걸쳐 진행한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20명이 전원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와 LH토지주택연구원이 개발한 도시재생 표준 프로그램과 연계해 표준 교재를 활용한 교육과정으로, 모두 8개 과목의 이론 강의와 개별 과제, 발표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봉운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실무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 이론과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2022년 도시재생 역량강화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8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주 1회씩 교육을 실시하는 등 도시재생 현장 전문가 양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