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OT·SIEM 관련 특허 3건 취득

이글루코퍼레이션, OT 환경의 보안성 높이는 원천 기술 확보 노력 지속
특허 적용을 통해 OT 자산 가시성 확대·보안 데이터 분석 효율성 향상 전망

2022-06-28 09:35 출처: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이글루코퍼레이션이 2건의 운영기술 특허와 1건의 통합보안관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8일 -- 이글루코퍼레이션이 OT 환경의 보안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 확보에 속도를 붙인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이 2건의 운영기술(OT) 특허와 1건의 통합보안관제(SIEM)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허 적용을 통해 OT 자산에 대한 폭넓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방대한 보안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첫 번째 OT 특허는 셀과 레이어 방식의 이미지 출력을 활용해 위협 상태이거나 위협 가능성이 존재하는 OT 자산의 위치를 시각화하는 기술이다. OT 자산 간의 연관성 및 배치 정보에 기반해 여러 자산을 하나의 셀로 그룹화하고, 그룹 내 여러 자산의 계층 구조를 시각화한 레이어를 형성해 비정상 및 이상 행위가 탐지되는 특정 자산이 포함된 셀 상에 보안 위협을 알리는 시각 효과를 제공한다.

두 번째 OT 특허는 과거의 OT 자산 보안 모니터링 결과를 데이터 저장소에 누적해 저장하고, 이를 시간 축에 따라 이동해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기술이다. 각종 검색 조건을 토대로 시점 이동, 재생, 정지, 역재생 및 재생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특정 OT 자산에 대한 일련의 모니터링 결과 중 원하는 시점의 보안 데이터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OT 보안 담당자는 두 건의 OT 특허 적용을 통해 OT 자산의 물리적 위치에 대한 비가시성을 해소하고, 네트워크 상에서 이상 행위가 탐지된 OT 자산에 대해 선제적인 대응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또한 과거의 모니터링 결과를 포함한 상세 정보 검색을 통해 특정 OT 자산에 발생한 위협이 연관된 다른 OT 자산에 미치는 영향도 직관적으로 파악해 대처할 수 있다.

SIEM 특허는 타임 슬롯 기반의 윈도우 제어를 통해 스트림 데이터(Stream Data)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이다. 윈도우(Window)를 최소 1개 이상 각각 상이한 크기로 형성하고, 각 윈도우의 종료 시점은 모두 동일하게 고정해 각각의 윈도우에 스트림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입력되게 한다. 이를 통해 중복된 영역 처리로 연산량이 증가될 수 있는 ‘슬라이딩 윈도우’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OT 환경의 보안성을 높이려면 수많은 OT 자산에 대한 보안 위협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적시에 잘 활용하기 위한 데이터 시각화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OT 환경에 특화된 핵심 기술 확보에 힘을 실으며, 더 많은 조직이 OT 환경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