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2021년 매출 187% 성장… 신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도약 추진

2022-01-20 09:45 출처: 에스티씨랩

에스티씨랩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0일 -- 사용자 중심 IT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티씨랩은 2021년 매출 규모가 전년보다 18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매출 가운데 신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판매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에스티씨랩은 이런 매출 성장에 발맞춰 지난해에는 기업 성과 공유 방안으로 사옥 및 입주 시설의 관리·보안·청소를 담당하는 용역 업체 파견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한 바 있다.

에스티씨랩은 솔루션 개발·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IT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대표 솔루션으로 ‘넷퍼넬’이 있다. 넷퍼넬은 트래픽 폭주 상황에서도 정해진 시스템 리소스에 맞춰 안정적 서비스를 보장하는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이다.

지난해 금융권,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필수 솔루션으로 거듭나며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해 매출을 견인했다. 또 백신 사전 예약 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대국민 공공 서비스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클라우드 환경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의 시작, 대학 시장을 거점으로 한 구독 서비스 기반의 리뉴얼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이 밖에도 최종 사용자(End-User)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앱인사이터’와 새롭게 선보이는 테크 기반의 UX 컨설팅 솔루션 ‘STC-CORE’도 지난해 시장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며 매출 확대에 이바지했다.

박형준 에스티씨랩 대표이사는 “2021년 한 해는 특허 원천 기술을 앞세운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 모두를 확인한 매출뿐 아니라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ISO/IEC 27001 정보 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등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마쳤다”며 “본격적인 투자 유치와 인재 영입을 통해 올해 새 클라우드 솔루션을 론칭하고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성장 가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씨랩 개요

에스티씨랩(STCLab)은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과 최종 사용자 경험 관리 솔루션 ‘앱인사이터’는 지금까지 300여개가 넘는 고객사의 디지털 서비스 안정성 보장과 고객 만족, 비즈니스 향상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퀄트릭스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실제 고객의 사용성 평가와 경험 관리 방안을 제안하는 테크 기반의 UX 컨설팅 서비스도 출시했다. 에스티씨랩은 2023년 기업 공개(IPO)를 목표로 신상품 개발 및 신사업 발굴에 매진해 연간 15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cla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