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디지털 선도 기업 할리버튼과 협력해 석유·가스 산업 혁신 가속화

2021-09-27 14:20 출처: FPT Corporation
하노이, 베트남--(뉴스와이어)--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가 글로벌 유전 서비스 선도 기업인 할리버튼(Halliburton)과 탐사생산(E&P) 부문의 혁신 비용과 도입 시간을 줄여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

디시즌스페이스365(DecisionSpace® 365)와 아이에너지(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FPT는 150명이 넘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랜드마크(Landmark) 팀을 출범했다. 이 팀은 고객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을 활용하고 DecisionSpace365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해 고객 맞춤 솔루션을 구축하고 배포하기 위한 전용 디지털 공장 개발 센터.

2. iEnergy 및 DecisionSpace365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기반으로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전사적인 업무 흐름 및 솔루션을 지원하는 시스템 통합 서비스.

나가라즈 스리니바산(Nagaraj Srinivasan) 할리버튼 디지털 솔루션즈 앤 컨설팅(Halliburton Digital Solutions and Consulting)의 랜드마크(Landmark) 담당 수석부사장은 “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해 DecisionSpace365 애플리케이션을 확장, 설계, 구축 및 배포하기 위해 혁신 기업인 FPT와 협력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 고객은 클라우드 도입 비용과 시간을 줄여 모든 사업자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디지털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기에 매우 중요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PT의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와 더불어 할리버튼이 보유한 에너지 분야 전문 지식은 최종 사용자가 업무 흐름을 자동화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할리버튼과 그 고객은 26개국에서 고도로 숙련된 FPT의 인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할리버튼은 FPT의 현장, 근해 및 역외 배송 모델을 혼합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자사 고객은 전 세계에 있는 FPT의 기술 전문가로부터 현지화된 서비스와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FPT 회장 쯔엉 짜 빈(Truong Gia Binh) 박사는 “FPT와 할리버튼은 오랜 협력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FPT는 10년 동안 할리버튼의 여러 중요 프로그램의 성공에 기여했다. 이러한 독점적인 협력 관계는 FPT 가 보유한 막강한 IT 역량과 업계 노하우를 말해준다“고 밝혔다.

FPT 회장은 이어 “FPT는 이미 입증된 전문 지식과 확장 가능한 IT 인재 풀을 바탕으로 공동의 고객이 각자 혁신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FPT와 할리버튼이 협력을 통해 업계의 숨은 잠재력을 개발하고 몇 년 안에 새로운 수준의 성공에 도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FPT 개요

FPT는 베트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 업체로 매출액은 약 13억달러이며 26개 국가와 대륙에서 직원 3만6000명을 보유하고 있다. FPT는 디지털 전환의 선구자로서 스마트 공장, 디지털 플랫폼, RPA, AI, IoT,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클라우드, 증강/가상현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는 전 세계 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그중 100개의 기업은 항공 우주, 자동차, 금융 및 은행,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의 포춘 글로벌 500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pt-software.kr)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30055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